본문 바로가기

life in Vancouver/밴쿠버 쇼핑 플레이스

마이클스 방문기(한국의 화방+동대문의 한켠을 모아놓은 상점)

밴쿠버에는 많은 직업 아티스트들도 있지만 실상에서 느끼는 점은 전문 예술가보다 더 많은 사람들이 기본 한 공예(?) 하는 느낌의 동네로 공예품과 공예품 재료에 많은 수요가 있어요. 그래서인지 마이클스외에도 도시 곳곳에 분야별 전문 상점들이 꽤 있는 것 같아요. 하지만 수요가 높긴하나 수입품이 대부분이여서 물가가 저렴한 지역이 절대 아닌점이 아쉽지요.

 

Michaels

마이클스는 커다란 체인식 공예품점입니다.

미술용품, 공예용품, 액자, 기타 악세사리등을 한번에 둘러볼 수 있는 상점이에요.

그럼 어떤 물건이 팔고 있는지 한번 스윽 돌아볼께요.

 

저는 마이클스에 펠트를 구하러 방문했어요.

3D 프린팅으로 데스크 오거나이저를 만들건데 속을 펠트로 꾸며주고 싶거든요.

약 레터사이즈(A4비슷한) 한장에 69센트
큰거 한장에 2.99불

 

다양한 컬러의 팰트와 유사소재들

 

 

펠트코너를 시작으로 한바퀴 돌고 올께요.

 

천, 실, 재봉용품

천코너에는 선택의 폭이 다채로운 것이 좋았어요. 물론, 서울의 동대문종합상가는 감히 비교할 수 없는 작은 규모라고 (소근소근)말씀드려요. 하지만 공예용도로 밴쿠버 시내에서 구하기에는 마이클스가 제일 나은 것 같아요. 물론 밴쿠버에 원단 전문 상점으로 Fabricland 라는 곳도 있다고 들었습니다. Fabricland도 조만간 방문해서 조사 해보려고요. 아무튼 이곳은 마이클스입니다.

다양한 컬러의 원사들

 

다양한 컬러의 원사들
필요도 없는데 네온컬러 실에 눈을 못떼겠어요 ㅎㅎㅎ 단지 이뻐서
다양한 컬러의 원사들
다양한 컬러의 원사들
실뭉치 코너,,, 실의 두께별로 사진의 약6배 이상 더 있어요.

천코너에는 패브릭을 위한 공구, 공구의 부속, 잡다 망라한 코너라 생각하면될 것 같아요. 하지만 전통비단이나 규방공예쪽 컬러나 소재는 찾기 힘들기 때문에 한국서 오실때 많이 준비해오시는 편이 좋을 것 같아요. 아무래도 이곳은 서양이니까요.

 

 

스티커 코너

이곳 저곳을 돌아다니다 눈길이 머문코너는 스티커 코너!

으하하 가격은 이제 말해뭐해요. 그것만 빼면 너무나 이쁜게 많은 밴쿠버 스티커!

보는 것만으로 만족해야해요. 하나씩 잡다보면 10개면 치킨2상자,  20개면 새신발 하나...

마이클스만큼의 수량은 아니지만 메트로타운에 있던 아트박스(네 그 아트박스)에도 스티커들을 팔았던 것 같아요.

 

 

 

 

마이클스의 화방코너

마이클스의 화방은 캔버스, 소량의 물감, 붓, 마커 정도를 구할 수 있는 있을건만 딱 있는 구조라고 보면되요.

밴쿠버에는 Opus Art Supplies 와  DeSerres 라는 전문 미술 화방들이 있어요. Opus Art Supplies 화방은 고급재료를 취급하고 전문 예술가들이 많이 찾아요. DeSerres오퍼스마이클스의 중간 포지션이지만 선택의 폭이 넓고 많은 재고를 보유한 화방이에요. 이 두곳에 비해 마이클스의 장점은 보다 저렴한 재료로 구성되있다는 점! 캔버스는 마이클스의 세일기간을 이용하면 1+1등이 있기때문에 좋은것 같아요.

다양한 크기와 두께의 캔버스들
마이클스 캔버스들은 대부분 가왁구(간편 프레임)을 판매중입니다. 정왁구(정식 프레임)는 전문 화방에서 찾을 수 있어요.
LEVEL 난이도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는 마법 (색상의 발색과 내구성이 달라지죠)
POSCA 마카는 무광 불투명 페인트펜이에요.
COPIC 마카는 무광 반투명 마카펜이에요.
스케치북은 드로잉, 수채화, 유채화등등 다양한 재료 맞는 다양한 두께와 질감이 있어요.
PEBEO는 보급형 아크릴물감이에요. 하지만 가격대비 용량과 발색이 아주 좋아요.

 

아이를 위한 미술재료

어린 친구들이 사용할만한 색연필, 크레옹 셋트도 많이 취급중이에요. 색칠놀이 책들도 많이 보입니다.

조금더 성숙한 아이를 위한 미술 재료는 DeSerres 화방에 더 많은 폭이 있어요.

 

 

금속장신구 코너

금속장신구 코너에도 목걸이, 팔찌, 반지, 귀걸이등을 DIY 하기 위한 부속들과 마네킹과 거치대등 정말 많이 있었지만 이를 다루는 전문 소공구들 재고가 많이 없던 것이 조금 아쉬웠어요. 오래전에 마이클스에서 자작 뺏지용 핀과 포장 비닐을 샀던 기억도 나네요. 밴쿠버에서 금속장신구 전용 부속샵이 킷실라노쪽에 있긴한데 사진을 좀 찾으면 다른 포스트에서 기록해볼께요.

 

 

 

 

 

Mod Podge 코너

그다음 눈길이 머문 Mod Podge 코너

이것이 뭐냐면.. 한국의 오공본드 같은 만능본드라고 보면되요.

그런데 좀더 다양한 속성이있어서 진짜 진짜 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공예에 쓰는 고급 본드/바니시/겔이라고...생각합니다.

약7-8년전에 한국에 있을때 이것 구하겠다고 아마존직구에 생돈 쓴거 생각하면, 지금은 금광을 찾은 기분이였다고...ㅎㅎ지금이야 네이버스토어등에서 흔하게 판매하고 있어서 구하는데 문제가 없긴해요.

 

012
글루건도 가성비가 좋은 걸로 비치

 

소품 제작과 인테리어를 위한 코너

DIY 도마 재료

연습용 도마는 마이클스에서 본격적인 나무 작업은 리-밸리에서..
간이 화분은 마이클스에서 전문 화분은 전문 가드닝샵에서..
사악한 가격의 LED 양초들
액자코너에 액자가득, 주문액자 코너도 있어요.

 

 

오 갖고 싶다! 머그컵 프린터!!!

 

머그컵 프린터가 비싸다면 습식 데칼 프린터 용지를...

 

그러나 캐나다 가격이 싼편이라고 할순없었는데 그새 가격이 많이 올라 슬픈 코너는 스탬프 잉크 코너였어요.

위에가 올해가격, 아래는 2년전 가격, 2년사이에 최대 3불이나 가격이 달라지다니요....

 

 

 

 

 

 

 

 

마이클스의 편의시설

마이클스의 또다른 장점 매장안에 커다란 화장실!

밴쿠버에서는 맛있는 커피집도 나들이 장소도 많지만

마음껏 즐길 수 없는 이유중 하나로 공중 화장실이 거의 없기때문인데요. ㅎㅎ

알려진 공중화장실이라면 팀홀튼, 맥도날드, 스타벅스외에도 도서관, 월마트, 마이클스, 홈데포가 눈에 띤다면 깨끗하고 더 안전한 공중화장실을 사용할 수 있어요! 

 

 

회원가입 하셨나요?

저는 665 W Broadway, Vancouver, BC V5Z 1G7 에 있는 매장을 방문했습니다.

 

만약 구매할 것이 있다면, 방문전에 웹사이트(canada.michaels.com)에서 회원 가입해두시거나 현장에서 가입하시면 계산할때 절약하실 수 있어요. 홈페이지등에서 세일쿠폰등이 게시되있는데 깜박 잊었더라도 회원이라면 행사기간에 자동으로 할인되요. 학생증이 있다면 추가 할인됩니다. 그래서 계산대에서 회원 등록된 이메일이나 연락처를 물어봅니다.

 

 

 

'life in Vancouver > 밴쿠버 쇼핑 플레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매직 박스 하비즈 방문기  (0) 2023.04.04